간수치 높아졌나요? 그 원인과 조절 방법

간수치는 알코올, 비만, 약물 중독, 급성 간염, 만성 간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검사 후 간 수치가 높아진 당신에게 그 원인과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간수치 높아졌나요? 그 원인과 조절 방법

간수치 높아졌나요? 그 원인과 조절 방법 : 간수치는 알코올, 비만, 약물 중독, 급성 간염, 만성 간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검사 후 간 수치가 높아진 당신에게 그 원인과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간수치 높은 원인

1)음주 : 과도한 음주는 간 세포를 손상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알코올이 간에 흡수되면 간 세포의 대사 활동이 억제되어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수치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2)지방간 : 가 내 지방이 축적돼 간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지방간은 비만, 대사증후군, 당뇨병 등과 연관되어 발생하며, 간 수치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3)간염 : 급성 및 만성 간염은 간 세포의 염증으로 인해 간 기능에 대한 방해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간손상을 야기하고, 간 수치 상승의 주요 원인 입니다.

4)유전적 간질환 : 유전적 간질환은 일부 유전자에 변형이 생겨 간암, 섬유증, 지방간 등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수치 상승의 주요 원인 입니다.

5) 기타 요인으로는 간 세포의 손상, 간 내 호흡 기능 이상, 간선 부종, 간암 등이 있습니다.

  • 간수치 조절방법

간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로는 알부민, AST, ALT등이 있는데, 이 검사들은 간 세포의 손상 정도를 간접적으로 측정하여 간 질환의 조기 발견 및 간 기능 저하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1) 올바른 생활습관 : 평소 식습관, 운동, 흡연 및 음주 등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것이 중요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금연 및 음주 절주를 지속하는 것이 간 수치 조절의 핵심 입니다.

2) 체중 관리 : 비만은 지방간, 간손상,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체중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간 건강에 좋습니다.

3) 약물 복용 : 약물 복용 시 부작용에 대한 이해와 의사처방에 따른 규칙적인 복용이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고, 무분별한 약물복용은 간 세포의 손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4) 음식섭취 : 견과류, 전분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고, 오메가3, 베타인 및 콜린 등 간 건강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음식을 찾아보고 이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과 조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현재 건강 상태와 간수치 변화를 파악하고 적절한 시기에 대처하여 초기에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 균형 잡힌 식사, 정기적인 건강검진, 적절한 운동 및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부족하지만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