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건강 보조식품 필수 섭취와 선물은 어떤것이 있을까?

여름에 건강 보조식품 필수 섭취와 선물은 어떤것이 있을까?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1

여름에 건강보조식품 필수 섭취와 선물 용으로는 어떤것들이 좋을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 홍삼

홍삼은 인삼의 뿌리를 가열하거나 쪄서 만든 것으로 대표 성분인 사포닌이 함유되어 피로 회복, 면역력 증진, 항산화 작용, 피로물질 제거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 때문에 피로가 쉽게 누적되고 체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홍삼이 피로를 줄이고 에너지를 향상시키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잉 섭취로 인하여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용량 섭취가 좋습니다.

  • 루테인

루테인은 카로니토이드라는 물질로 시력 관련 겅강에 좋고, 황반에 존재하여 망막의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안구건조와 백내장, 황반변성 발생 위험을 줄여주며, 여름철 자외선이 강해져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데, 루테인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한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적절한 용량 섭취가 좋습니다.

  • 비타민D

비타민D는 햇빛에 노출됨으로써 피부에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충분한 비타민D 를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충을 해 주어야 합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면역계 기능에도 좋아 여름철 감기, 염증 등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오메가3

오메가3는 뇌 기능 개선, 치매 예방을 비롯하여 심혈관계 질환 및 몸의 염증 반응 조절하며, 나이가 들며 뇌 기능의 저하를 완화시키고 항산화 작용도한다고 보여줍니다. 여름철 염증성 질환 발병 위험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다한 섭취시 출혈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 적절한 용량 섭취가 좋습니다.

  • 유산균

유산균은 누구나 잘아는 발효식품에서 찾을 수 있는 미생물로, 장 건강과 면역 체계에 좋으며, 유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변비나 설사와 같은 소화 기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외식이나 소화불량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유산균 제품을 섭취하여 장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 강화를 해야 합니다. 이 또한 적절한 용량 섭취가 좋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은 개인의 건강 상태, 취향, 필요에 따라 선택하며, 다양한 옵션들이 있어 편리하지만, 지나친 섭취나 잘못된 복용은 건강을 해칠 수 있기에 적절한 용량 섭취가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