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여름휴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여름휴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여름휴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필자가 생각하는 국내 여름철 피서지 지금부터 추천 시작합니다. 한국은 동해, 남해, 서해의 아름다운 해변과 강원도의 산맥 등 다양한 명소가 많습니다.

  1. 제주도 여행
    • 제주도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하고, 여름철 방문객들은 해안 초가집들이 모여있는 서금습지에서 해금강 목장의 청정도를 느낄 수 있고, 비자림 숲에서는 여름철 시원한 그늘 밑에서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함덕 해변이나 금능-새별오름 해변에서는 해수욕과 스노클링, 서핑 등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제주도 르네상스 박물관에서는 제주도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명소 등 다양한 전시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무더운 날씨에 세별오름 같은 곳은 조심스럽게 비추 합니다. 시원한 날씨였다면 좋았겠지만 더운 날씨에 7살, 8살 아이들과 오르며 땀 한바가지를 흘렸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경사도 조금 있답니다. but 하지만 고생끝에 올랐을때는 경치는 아주 멋졌습니다.)
  2. 부산 여행
    • 부산은 국내에서도 유명한 여름 피서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멋진 도시 전경을 자랑합니다. 해운대와 광안리 해변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해수욕과 스노클링, 서핑 등의 다양한 해변 액티비티를 즐기 수 있고, 동백섬과 태종대 일원은 부산의 전통적인 명소로 높은 절벽과 깊은 숲길과 같은 감동적인 천혜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부산은 미식의 도시로도 유명해서 회나, 해산물은 물론, 해녀식당과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의 맛집에서 진정한 부산을 느낄수 있다. (필자는 부산을 아직 가보지 않았지만 주변 지인들의 경험을 토대로 적었으며, 부산에 가면 국밥과 어묵은 필수라고 하네요)
  3. 강원도 여행
    • 강원도는 아름다운 대자연과 강렬한 야생 산림이 있는 동시에, 여름 휴가지로 이상적인 해변과 계속을 가진 지역입니다. 강원도 제천의 원대리 천장갑계곡과 영월의 설악산 가는 승용차길 등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원도 방문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잘 아는 내용이지만 강원도에는 유명한 곳도 많고 여름철 여행으로는 한번쯤은 가봤을것 같은데요 속초와 원대리 해변은 국내 바다 중에서도 기록적으로 깨끗한 해변으로 알려져 있고, 낙산 해수욕장의 경우 선사시대 유적지와 함께 역사와 문화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4. 영덕 여행
    • 참고로 필자는 충청도에 삽니다. 영덕이라 하면 가보진 않았지만 첫번째로 대게가 먼저 생각 날텐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여름철 여행지로는 많이 알려지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충북 청주에서도 영덕, 포항까지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면 도착하더군요 참고로 강릉 속초까지 가려면 3시간 30분이 걸리거든요. 운전자들에게는 1시간이라는 시간은 작은시간은 아닌데요. 8~9월에는 숙박료도 저렴하고 바위나 방파제 낚시 하시게 되면 넣었다 하면 입질이 온다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원 투 낚시로는 거의 90%가 용치놀래미, 복어가 가장 많이 잡힌답니다. 저도 이제까지 2번 가봤지만 요번 여름에도 가볼까 합니다. 좋은 기억밖에 없었답니다. 아! 대표적인 코스를 설명을 안했네요. 영덕에는 구룡포 해수욕장,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강구항과 이사부 촌, 부용산, 청송 공룡 발자국 화석지등 가볼만한 곳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으니 이번 여행은 영덕 어떠신가요?

이상으로 이번 여름철 여행 추천지 소개였습니다. 소개하다 보니 말이 산으로 갈때가 있었네요. 죄송하다는 심심한 사과와 함께 이번 여행 즐겁고 안전하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